- Today
- Total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- 리액트
- graphql
- 항해99
- 차트
- Firebase
- 비전공자
- 코인
- 에러
- chart
- typescript
- Flutter
- 주식
- nextjs
- 차트만들기
- typeorm
- 코인차트
- 차트구현
- API
- websocket
- javascript
- Coin
- Redux
- react
- 3주차
- nestjs
- rtk
- error
- apollo
- 채팅
- 주식차트
Act99 기술블로그
[비전공자] flutter+android studio 플러터 앱 버전 업데이트 방법 본문
구글 플레이에 앱 배포 후,
코드 수정으로 bundle 파일 혹은 apk 파일을 업데이트 후 재 업로드를 시켜줘야 하는 일이 생긴다.
그때, pubspec.yaml 파일과 anroid 폴더 -> app 폴더의 build.gradle 파일,
android 폴더 내 local.properties 파일을 확인해주어야 한다.
먼저 pubspec.yaml 파일을 확인해보자.
pubspec.yaml 파일 상단을 보면 version이 있는데,
1.0.0은 version name, 즉 버전 이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
+1의 경우 version code 이며, 수정할 때마다 +1씩 늘려줘야 한다.
나의 경우, 버전을 업데이트 할 때, 주요 코드가 변경되지 않으면 version name을 1.0.0 에서 1.0.1로 변경하며,
version code는 +1에서 +2로 수정해준다.
저장 후 app/bundle.gradle 파일을 열어준다.
app/build.gradle 파일을 확인하면 플러터 버전 네임과 코드가 있는데,
이 역시 동일하게 맞춰져 있는지, 동일하게 맞춰있지않으면 수정해 저장시켜준다.
마지막으로 local.properties 파일의 version name 과 version code를 동일하게 변경시켜준 후 저장,
flutter pub get 명령어를 실행시켜준 후,
(가끔 오류가 생길 때가 있는데 그땐 flutter clean 한번 해준 후 동일하게 실행하면 오류가 사라진다.)
anroid studio 에서 bundle 파일을 generate 시켜준다.
bundle 파일이 생성된 후, 다시 구글 플레이 콘솔에 업로드시켜주면 잘 작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.